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알레르기와 비슷한 과민반응으로 만성 음식물 과민 반응 검사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자가진단키트, 병원 진료로 검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검사 방법, 대상자, 비용, 병원 등 정보 알아봅니다.
음식물 과민증 이란?
외부물질이 피부의 접촉, 호흡, 섭취 등 몸으로 들어오면 면역반응이 과민하게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고 하는데요. 면역기능은 몸의 보호를 위한 것이지만 이상 반응은 오히려 면역 기능을 해치고 불편한 증상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급성 알레르기와 증상이 비슷하지만 조금만 먹어도 증상이 나타나는 알레르기와 다르게 음식물 과민증은 특정 음식을 지속적으로 상당량을 먹었을 때 일정 시간 이후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검사 방법 및 대상자는?
유제품, 해산물, 육류, 견과류, 약초, 곡물, 채소, 과일 등 약 200여 종의 음식물에 대한 만성 과민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급성 알레르기 검사와 지연성 알레르기 검사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거나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해서 검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천식, 비염, 아토피, 자페, 만성피로, 잦은 피부 트러블, 잦은 소화불량, 이유 없는 두통이 있는 사람들은 검사를 권유한다고 하네요.
검사 비용 및 병원은?
음식물 과민증 검사는 가정의학과 병원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검사가 있고 비용도 10만 원 ~ 35만 원 정도로 다양해서 미리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